2019_광저우_심천(深圳:Shen zhen)17
# 남산박물관10_3층
◇ 월해교통문호(粤海交通門戶)
- 서한으로 부터 시작해서 중국은 인근 아시아, 아프리카와 구주를 통하는 육로인 "실크로드"를 여는 동시에 남해, 인도양의 여러 나라를 왕래하는 "해상 실크로도"를 만들었다. 당송 시기에는 중원에서 서역으로 통하는 "육상 실크로드"가 토번(티벳)에 의해 막히자 대외 교통의 중심은 점점 해로로 전향하게 되었다.
항해의 기술이 진보와 중국 대외 도자기 무역의 흥성에 따라 동남 해로가 아시아 아프리카 각국의 해상 "도자기 길"이 만들어 졌다.
광주 무역에서 대형 선박이 진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대여산(大嶼山)을 돌아야 겨우 둔문(經屯門), 남두(南頭), 호문(虎門)을 거쳐 주강(珠江)으로 진입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남두(南頭)는 광주 해외교통의 필수 경로가 되었으며 월해교통의 중요한 관문이 되었다.
◆ 한대 우인선문 동고 고흉문(漢代帶羽人船紋銅鼓 鼓胸紋)
◆ 한대 우인선문 동고고흉문식(漢代帶羽人船紋銅 鼓鼓胸紋飾) 탁본
◆ 그림을 그린 도자기
◆ 진묘수(鎭墓獸)_陶
◆ 흑칠 묘금정원인물패각주마합(黑漆 描金庭院人物貝殼籌碼盒)
# 검은 옻칠에 금을 친하고 조개껍질로 정원, 인물, 籌碼 합.
◆ 청대 은으로 만든 배 "緝捕巡船" 모형.
- 청(淸)
◆ 합(盒)
◆ 운룡인물문전심상아구(雲龍人物紋轉心象牙球)
*상아에 투조한 공[透雕象牙球]
- 19세기
- 요녕성 박물관 소장??
'박물관 > 심천 남산박물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_광저우_심천(深圳:Shen zhen)19_남산박물관12_3층 (0) | 2019.11.18 |
---|---|
2019_광저우_심천(深圳:Shen zhen)18_남산박물관11_3층 (0) | 2019.11.18 |
2019_광저우_심천(深圳:Shen zhen)16_남산박물관9_3층 (0) | 2019.11.18 |
2019_광저우_심천(深圳:Shen zhen)15_남산박물관8_3층 (0) | 2019.11.18 |
2019_광저우_심천(深圳:Shen zhen)14_남산박물관7_3층 (0) | 2019.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