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にっぽん)Japan/나라(奈良)

2023_1_나라(奈良)23_가스가타이샤(春日大社)1

by isanjo 2023. 2. 20.

2023_1_나라(奈良)23_가스가타이샤(春日大社)1

 

<春日大社 (kasugataisha.or.jp)>

 

- 킨테츠 나라역에서 마을버스로 얼마 걸리지 않는다. 정초여서 관광객보다는 참배객이 많았다.

 

# 가스가 타이샤 정류소 안내판

 

 

# 버스 시간표.

 

# 춘일대사 경내 안내도

- 규모가 있어 안내도를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 나라 공원 관광안내도

- 춘일대사도 결국 나라공원 소속이다.

 

 

# 출일대사 표시석

-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

 

# 교토 은각사도 그랬지만 여기도 습기가 참 많다. 탑 위에 풀이 저렇게 잘 자란다.

 

 

 

# 출일대사_가스카 타이샤 설명.

 

 

# 토리야

 

# 길 양쪽에 석탑이 수천개는 되는 듯하다.

 

 

 

 

 

 

# 역시. 나라다. 사슴님 동상이 있다.

 

 

# 석등에는 오사카 백록사(白鹿社)라고 새겨졌다. 나라와 오사카는 경기도의 평택, 충청도의 논산과 같은 관계인가보다. 어는 시절에는 경기도였다가 어느 시절에는 충청도로 바뀌고...

 

# 현재는 공사중이라 출입금지.

 

 

 

# 상야등(常夜燈)_밤새 켜 두는 등??

 



 

 

 

# 백등롱 차옥(白藤瀧茶屋)

- 춘일대사로 가는 길 오른쪽에 있다. 메이지 8년(1875)에 창업했다. 대략 150년이 되었다.

 

 

# 약궁(若宮) 공사안내

시키넨 조타이(式年造替 ※20년에 한번 실시되는 신전의 대수리)라는 제도이다.

 

 

# 삼거리 오른쪽이 약궁(若宮) 가는길이다.

 

 

# 춘일대사는 정비 중이다.

 

# 춘일대사 경내 안내도

 

 

 

 

# 춘일대신사 기도 동영상

 

 

 

 

# 이 문을 들어서면 오른쪽에 매표소가 있다. 참배료가 쓰고 관람료라 읽는다. 500엔.

 

 

# <우연한 기회에 확인한 춘일대사 경내 촬영 주의 사항>

 

가스가타이샤(春日大社) 경내에서 촬영할 때 주의사항 가스가타이샤(春日大社) 경내(국보전(国宝殿), 만요(萬葉)식물원, 미카사야마(御蓋山)산, 도비히노(飛火 野)들판 네기미치(禰宜道)길 등)는 신성한 곳입니다. 그곳에 알맞게 행동 및 촬영을 하시기 바라며 아래 행위는 금지합니다.

1. 신사에서 거행하는 의례 및 행사에 방해가 되는 촬영, 참배자(参拝者)에게 민폐가 되는 행동이나 촬 영을 금지합니다. (사진삼각대, 셀카봉, 사다리, 조명 기재 등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가스가타이샤(春日大社)의 허가를 받지 않은 상품광고, 영리목적을 위한 촬영 및 모델촬영을 금지합 니다.

3. 신사의 존엄을 훼손하는 행동이나 촬영, 지나친 화장이나 품위가 떨어지는 의상을 착용한 촬영을 금지합니다. (개인 감상 목적인 경우도 금지입니다)

4. 가스가타이샤(春日大社)에서 결혼식을 올리지 않는 분들의 웨딩 촬영을 금지합니다. (개인 감상 목 적인 경우도 금지입니다)

5. 가스가타이샤(春日大社) 경내 및 가스가 와카미야 온마쓰리(春日若宮おん祭)축제 의식에서 드론 비 행 및 촬영을 금지합니다.

6. 가스가타이샤(春日大社)의 허가없이 참배자에게 설문조사를 하거나 참배자를 취재, 촬영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7. 가스가타이샤(春日大社)의 허가없이 신관(神職), 무녀(巫女)들을 취재, 촬영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8. 가스가타이샤(春日大社) 동쪽에 위치한 미카사야마(御蓋山)산 및 경내 숲 속에 들어가서 촬영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9. 그 외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행동이나 촬영을 금지합니다.

스가타이샤(春日大社) 경내에서 취재 또는 촬영한 내용을 각종 매체에 게재할 경우는 반드시 사전 에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감상 목적인 촬영, SNS 등에서의 공개를 제외) 취재 및 촬영 신청서는 일본어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감상 범위를 넘지 않는 촬영이나 SNS 공개에 있어서도 참배자 또는 신사 직원의 초상권 및 에마(繪馬:소원을 적은 그림판)에 적힌 개인정보 보호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도비히노(飛火野)들판은 가스가타이샤(春日大社) 경내이며 나라(奈良)공원이 아니므로 촬영 시 주의사 항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로쿠엔(鹿苑)에서의 촬영에 대해서는 나라사슴보호단체(奈良の鹿愛護会)에 상의하시기 바랍니다.